메뉴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
vis
교육목표

본문영역

교육목표
01 교육 차별화 전문성(Speciality) / 통합(Convergence) / 기초(Foundation)
“기본소양(Foundational Quality)을 갖추고 고도의 전문성(Speciality)과 통합성(Convergence)을
창출할 수 있는 디자인 리더 양성”
  • 디자인대학 학생들의 장점(성실함, 진지함)에 적합하고 최대를 끌어낼 수 있는 교육 시스템 개발 중점
  • 디자인대학 학생들의 단점(감각적 역량, 집중력과 의지력의 상대적 약함)을 보완할 수 있는 교육 컨텐츠 개발 중점
  • 디자인 대학 학생들의 기술 면에서의 장점(컴퓨터 응용 능력 등)을 북돋울 수 있는 교육 컨텐츠 중점 확대
  • 현 교육 시장의 니치를 파고들 수 있는 제도 및 컨텐츠 개발 시행 중점
02 연구 활성화 실속(Substantiation) / 지속(Steadiness)
“대가(大家)적 연구보다는 실속있고(Substantial) 꾸준한(Steady) 연구로서 연구분야 인지도 확대”
  • 교육 내용에 반영될 수 있는 연구 컨텐츠 개발 중점
  • 연구 내용의 지속적 외부화 추진
  • 지역적 특성화 환경적 특성을 고려한 새로운 연구 분야 발굴 중점
03 산학 협력 공고화 지역특성화(Localization) / 네트워킹(networking)
“지역 산업의 특성을 반영한(Localized) 교육으로 산업 활용 측면의 차별화를 이루고,
기배출인력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여(Networking) 발전 기반으로 적극 활용”
  • 교육 내용에 반영될 수 있는 연구 컨텐츠 개발 중점
  • 연구 내용의 지속적 외부화 추진
  • 지역적 특성화 환경적 특성을 고려한 새로운 연구 분야 발굴 중점